나름 고급 세단의 이미지의 K7은, 전면 및 도어에 우드트림이 적용되어 중후한 멋(?)을 내었지만, 노티나는 경향이 있다.
좀더 젊은 감각을 내기 위해서 랩핑을 하거나, 엠비언트 다이를 하기위해서 전면 센터페시아쪽 우드트림을 탈거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.
※도어의 우드트림도 탈거가 가능하지만, 고정이 핀 방식이 아니라 플라스틱을 녹여 고정한 방식으로, 탈거 후 재결합 시 잡소리가 발생하므로 추천하지 않는다.
따라서 도어의 우드트림은 탈거하지 않고 랩핑하는것을 추천한다.
1. 운전석쪽 웨더스트립을 뜯어낸다.
2. 좌측 커버를 벗겨낸다. 리무버를 넣어 제껴 핀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빼내면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frZI9/btqKgF6Q94C/Jwa3NNUo7DhnOClYs6Sk91/img.png)
(사진출처 : 기아GSW)
3. 좌측커버를 벗겨내면 운전석시트방향의 커버를 고정하는 두개의 볼트가 보이는데 이를 십자드라이버로 푼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oiIyF/btqKlNCrAaT/KlOkLj1p3hJauhRbUhTKIK/img.png)
(사진출처 : 기아GSW)
4. 운전석시트방향으로 당기면 크래쉬패드아래쪽의 커버가 빠진다. (핸들 우측아래 커버를 열고 볼트를 풀어 완전히 커버를 탈거할 수 있지만 우드트림만 뜯을 경우
에는 상관없다.)
5. 우드트림(가니쉬)을 고정하는 볼트 하나를 푼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3I2Em/btqKmpVM4Go/uZwSkk0D2UKg0iXVw4kHq0/img.png)
(사진출처 : 기아GSW)
6. 우드트림을 사정없이 당긴다. 핸들을 최대한 아래로 내리고 우측부터 리무버로 벌린 후 핀을 폽아내면 편하다.
좌측 우드트림의 고정핀은 아래 사진을 참조한다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6C0xv/btqKjbwZHDJ/sftOSNLx3s0aE9UfJzhND1/img.jpg)
7. 보조석은 글로브박스를 연 후, 오른쪽 끝 하부로 리무버를 넣고 제껴서 차근차근 핀을 뽑으면서 좌측까지 순차적으로 빼면된다. 볼트 체결부위는 없고, 비상등 버튼의 커넥터가 있으므로 빼주어야 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7K6tP/btqKb21XzNb/5SaUtmIlO47jucgNbu4fZ1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7NjY8/btqJ773AHaO/uT388RvSKi6wc9AznEEH60/img.png)
(사진출처 : 기아GSW)
우측 우드트림의 고정핀 위치는 아래 사진을 참조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xkxGm/btqKmooS4d0/6VVJGH0tky9stnH7xOW6R0/img.jp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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